티스토리 뷰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 브라우저별 설정하기 

네이버시작페이지


시작페이지로 다음이나 네이버 또는 구글 등으로 설정하기 해 놓아도 가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이트가 시작페이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뭔가를 다운받고 설정하는 과정에서 계속 다음-다음- 클릭하다보면 여러 쇼핑사이트와 함께 시작페이지가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 싶다면 그림으로 잘 설명드릴테니 브라우저별 설정하기 따라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1.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화면의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2.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나오는 창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3. 인터넷 옵션 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처음부터 일반이 선택되어져 있을 테니 일반 탭에서 홈페이지를 확인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4. 인터넷옵션 - 일반에서 홈페이지라고 적혀 있는 곳에서 네이버 주소를 써넣습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의 적용을 누릅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5. 인터넷옵션 -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설정 후 적용을 누르면 적용탭 부분의 색이 연해지면서 다시 선택되어지지 않습니다. 이때 확인을 누르면 창이 닫히게 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1. 화면의 오른쪽 제일 윗부분 줄 3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2. 화면오른쪽 윗부분의 줄 3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네이버시작페이지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3. 3줄 - 설정 순서로 들어와서 집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바로 나오는 창은 일반 페이지 창이어서 원하는 페이지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4. 설정에서 집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홈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홈페이지와 새창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용자 지정 URL을 선택 및 작성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5. 여기서 네이버를 선택하거나 네이버로 써 넣기만 하면 확인이나 적용 등을 누를 필요도 없이 바로 시작페이지가 설정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1. 크롬창을 열고 화면 오른쪽 윗부분의 점3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2. 점3개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밑으로 내려보면 설정이 보입니다. 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3. 설정을 클릭 후 밑으로 쭈우욱 내려갑니다. 그러면 시작그룹이라는 글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를 클릭하고 특정페이지 또는 페이지모음 열기를 선택합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4. 특정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선택하면 새 페이지 추가가 열리게 되는데 사이트 URL에 네이버 주소를 적어준 후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네이버시작페이지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5. 이러게 새 페이지 추가 해서 네이버 주소를 기입 후 추가를 눌러주게 되면 다시 시작그룹의 창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 보면 처음에는 다음만 설정되어 있던 것이 네이버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을 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