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꽃차


허브티 중에서도 국화과 일년초로 향기가 강하고 선명한 꽃을 피우는 금잔화 또는 칼렌듈라라고도 불리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마시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 먼저 확인한 후 이 성분에서 얻을 수 있는 효능 다시 연결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주요성분으로는 폴리페놀류, 카로틴, 스테롤, 사포닌, 탄닌, 트리테르펜 등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들의 성분에서 얻을 수 있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 그리고 어떻게 마시면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지도 소개합니다. 


메리골드꽃차


고대 이집트에서는 회춘의 약, 집시들에게는 만능약으로도 사용되어 왔으며 기독교에서는 마리아에게 바친 꽃이라는 이야기도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이용되어온 메리골드 꽃차 효능 알아보기 전에 기본 지식 먼저 볼까요?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말은 슬픔, 질투, 변하지 않는 사랑, 삶, 진한 애정, 용감한 사람 등을 의미하기도 하며 지중해 연얀이 원산이며 꽃차를 마실 경우 그다지 특별한 맛이나 향기는 없으며 약간 쓴 맛이 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알아보기는 하지만 사실 허브티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요리, 염색 등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1. 안티에이징 효과입니다. 메리골드 꽃차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항산화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2. 감기와 독감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탄닌과 사포닌 성분에는 항균작용,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어 감기나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3. 눈의 피로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카로테이드에 함유된 루테인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블루라이트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백내장 예방과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4. 갱년기장애 완화효과가 있습니다.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호르몬을 보충해 줄 수 있어 갱년기장애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5. 입냄새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효과로 입냄새 예방 및 완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로 가글을 하면 좋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6. 암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카르테노이드 성분에는 암예방 효과 그리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7. 이뇨작용과 발한작용, 해독작용, 해열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효능 8. 수족냉증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면서 특히 가을부터 겨울 사이에 메리골드 꽃차 마시면 효과을 더욱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이 외에도 메리골드 꽃차 효능 으로는 부종예방, 발한작용, 이뇨작용, 수렴작용, 해열작용, 피부개선, 해독작용, 점막보호, 혈액순환촉진, 위염개선, 생리전 증후군 개선, 안구건조증 개선, 디톡스효과, 수족냉증 개선, 생리불순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꽃차


이 메리골드 꽃차 효능 뛰어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경우 그리고 국화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 합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타는 방법으로는 피어있는 꽃잎을 수확해서 가볍게 물에 헹군 후 물기를 빼고 키친타월등을 깔고 잘 말려줍니다. 물론 날씨나 기온 등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주일 정도 잘 말리면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합니다.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 꽃차 마실 때는 이렇게 말린 꽃잎을 1큰스푼에 뜨거운 물을 붓고 5분정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시다가 남은 차가 있다면 그것으로 가글을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