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10가지 


면역력


어떤 병에 걸리거나 하면 반드시 미리 어떤 징조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리고 병에 걸린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어느 정도 떨어져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몸에서 내 보내는 증상,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10가지 확인해 보세요. 


면역력


당신의 몸에서 보내고 있는 SOS신호를 알아차릴 수 있도록 그리고 그 사인을 알아차려서 더 큰 병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사람의 몸은 주의깊게 그리고 조심스럽게 다루고 손질해야 합니다. 몸 구석구석 주의깊게 확인하고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귀기울여 들어 주세요. 그래야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바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건강을 잃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1. 갑자기 흰머리, 새치가 늘어납니다. 

머리가 하얘지는 것은 대부분 유전자에 의해 나이차는 있겠지만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30대이면서 전체 머리 중에서 50%이상이 백발이 되는 것 같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유전탓만 하지말고 당뇨병 등의 징조일 수도 있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2. 혓바늘이 돋습니다. 

피곤하고 힘들면 혓바늘이 돋습니다. 사실 코피난다는 것 보다 더 피곤함과 면역력 저하의 증상으로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3. 한포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특별한 이유없이, 원인없이 손발바닥에 물집이 잡히는 만성 재발성 습진성 피부질환인 한포진 등이 나타납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4. 헤르페스증상이 나타납니다. 

피곤하면 가장 먼저 이렇게 입술이 터지고 갈라지고 물집이 잡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으로 침입한 바이러스를 이겨내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5.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재발하게 됩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통증을 호소하고 흉터도 남으며 더 심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특히 50대 이후부터는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다면 예방주사를 맞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6. 감기에 쉽게 걸립니다. 

세균, 바이러스 등을 이기지 못해 감기나 기관지염 등에 쉽게 걸립니다. 콧물, 기침, 미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면역력이 떨어질수록 더 오래, 더 심하게 앓게 됩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7. 피부와 모발이 푸석하고 트러블이 생깁니다. 위의 머리가 하얗게 새치가 생기는 것 외에도 피부와 모발이 수분이 부족한 것처럼 푸석거리고 트러블이 잘 올라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8. 류마티스관절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인 류마티스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상당히 높아지게 됩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9. 입술이 갈라집니다. 

헤르페스나 혓바늘과는 달리 또 입술에 세로줄이 가면서 갈라지는 증상도 면역력저하와 관계합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10. 피곤이 풀리지 않습니다. 

아무리 쉬어도 또는 피로회복제라는 것을 먹어도 쉽게 피곤이 풀리지 않고 물 먹은 솜처럼 몸이 무겁게 느껴집니다. 특히 쉬는날이 되면 더 피곤을 느끼게 됩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10가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읽어보면 알겠지만 사실 다 아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도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중 초기는 구내염, 헤르페스, 피부트러블 등이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특히 겨울이나 건조하면 목과 코 염증이 잘 발생하고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중 중기에는 꽃가루알레르기나 알레르기도 이러한 면역력과 관계되어 있고 감기나 독감에도 쉽게 걸립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또 병에 잘 걸리고 잘 낫지 않게 되는 것도 면역력의 저하와 관계가 있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에서 이러한 증상들이 더욱더 악화되면 백혈병, 암, 심장질환, 당뇨병 등의 위험도가 높은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렇게까지 발전하기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