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발톱무좀


여름이면 샌들 신고 싶어도 무좀 때문에 신경쓰이진 않으신가요? 그런데 그냥 발가락무좀보다 더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발톱무좀 입니다. 그런데 그냥 무좀과 발톱무좀 뭐가 다른지, 어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있는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발톱무좀



발톱이 허옇게 또는 노르스름하게 탁해지면서 퍼슬퍼슬하게 떨어져 나가는 증상, 발톱이 두꺼워져서 깎기 어려워졌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그것이 바로 발톱무좀 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완치가 어렵다고 하는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있을까요?

 

발톱무좀


우선 일반 발가락무좀과 발톱무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같은 백선균, 칸디다균이라 불리는 곰팡이의 일종으로 인해 생깁니다. 무좀 중에서도 발톱에 생겼기 때문에 발톱무좀이라가 부르고 있습니다. 


발톱무좀


무좀균은 각질과 발톱의 케라틴 단백질을 먹이로 살아갑니다. 그래서 발톱이 균에 감염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손과 발에 감염된 무좀이 더 악화되어 퍼지면서 피부에서 발톱으로 침입해 발톱무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원인인 무좀균 즉 백선균과 칸디다균은 사람을 매개로 옮습니다.따라서 주변에 무좀걸린 사람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람뿐만아니라 동물과도 감염이 되서 개나 고양이에 기생하는 균이 사람에게 옮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잘 걸리는 사람의 특징은 같은 신발을 계속 신고 있는 사람, 가족 중에 무좀이 있는 사람, 발가락끼리 붙어 있는 사람 등입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증상 1. 발톱 끝부분이 하얗거나 노란색을 띠면서 탁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하얀 줄이 생기기도 합니다. 방치하면 흰색에서 노란색 그리고 까맣게 발톱이 변색됩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증상 2. 발톱이 두꺼워집니다. 부풀어 오르듯이 두꺼워지고 두꺼운 반면에 약해서 떨어져 나가기 쉽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증상 3. 발냄새가 심합니다. 원래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잡균, 무좀균 모두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해 여름, 신발이나 양말 속에서 더 심한 냄새를 내게 됩니다. 


발톱무좀


이러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발톱무좀



일반적인 무좀 치료의 경우는 항진균제가 처방되는 경우가 많지만 발톱무좀 치료에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균약을 복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먹는 약은 바르는 약 등에 비교해 간기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 쉬워 의사의 지도하에 신중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1. 위에서 말한 것처럼 바르는 약 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 수도 있어서 복용약 또는 레이저 치료가 동반됩니다. 한번 생기면 쉽게 낫지 않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2. 가능하면 민간요법을 피해야 합니다. 목초액 등을 사용한다는 사람도 있는데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3. 위에서도 말했듯 발톱무좀에는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더 효과적이고 그리고 빨리 낫는 것은 아니라서 최소 1,2년의 치료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약이 그렇듯 약이 독하기 때문에 간기능이 약하거나 심장질환 또는 당뇨 등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4. 신발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여름에는 물론 가을겨울용 신발 또한 세탁과 소독, 환기가 항상 중요합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5. 신발 뿐만 아니라 발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꼼꼼하게 매일매일 청결하게 씻고 발과 발톱을 항상 뽀송뽀송하게 잘 건조시켜 줘야 합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6. 사이즈보다 약간 여유가 있는 신발을 신도록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고 발가락 사이에 여유가 있어 환기가 될 수 있는 신발이 좋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7. 발톱을 짧게 자르지 않습니다. 너무 짧게 자르다보면 발톱주변에 상처가 나면서 2차감염이 생겨 염증이 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및 증상과 원인 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자연치유가 거의 불가능한 피부사상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이런 무좀은 가능하면 초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