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쇠비름 효능 잡초라 부르지 마세요 


쇠비름효능



아무데나 피어 있는 잡초 중 하나로 취급받던 쇠비름은 사실 수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그 효능 또한 아주 뛰어난 약초입니다. 그리고 다른 채소들과 함께 먹으면 더 많은 쇠비름 효능 얻을 수 있습니다. 


쇠비름효능


비타민A, B, C,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분, 아연, 셀레늄, 그외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쇠비름 효능 또한 기대해 볼 만 합니다. 그리고 쇠비름 씨앗에는 식물 중에서도 가장 많은 오메가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쇠비름효능


점액, 플로노보이드 항산화성분, 피토에스트로겐, 시트러스, 사과산 등 유기산과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까지 함유하고 있어 약초 쇠비름 효능 알고나면 흔하디 흔한 잡초로 부를 수는 없습니다. 


쇠비름효능


쇠비름 효능 1. 항염증효과 

점액, 오메가3지방산, 미네랄 등이 풍부해 염증을 억제해 줍니다. 여러 통증 특히 비뇨기계나 소화기계가 건강하지 못할 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2. 항산화작용 

수많은 식물 중에서도 항산화성분이 많은 약초입니다. 비타민C, E, 플라보노이드, 알칼로이드, 베타카로틴, 글루타치온 등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쇠비름 효능 3. 뛰어난 영양소 

오메가3지방산도 풍부해 몸 구석구석까지 영양소를 운반합니다. 따라서 머리카락, 피부, 손발톱, 관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쇠비름 효능 4. 심장혈관 건강 

필수오메가3지방산은 심장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류를 개선해 혈압을 조절하고 부정맥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5. 소화개선 

점액질이 있어 소화기관, 비뇨기를 편안하게 해 주고 부드럽게 합니다. 따라서 변비 등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쇠비름 효능 6. 이뇨작용 

몸 속에 쓸데없이 쌓여있는 수분을 배출해 부종과 비만 개선 등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쇠비름 효능 7. 항궤양효과 

점액질은 몸 속 장기들의 벽을 보호해 소화기관 위염과 궤양 등을 예방해 줍니다. 



쇠비름 효능 8. 해열 

자연스럽게 열을 내리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9. 혈당조절 

혈당수치를 자연스럽게 낮춰주는 힘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 증상의 완화 및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10. 소독제 

강한 항균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11.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철, 망간 등은 뼈의 건강을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뼈 건강 뿐만 아니라 관절염 등에도 즙을 내어 마시면 좋습니다. 



쇠비름 효능 12. 항암효과 

암 성장을 막아주는 항산화물질인 멜라토닌이 풍부한 약초입니다. 특히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쇠비름 효능 13. 자폐증, 발달장애 예방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발달장애, 자폐증, ADHD, 소아발달장애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14. 무좀

쇠비름은 종기 났을 때 바르던 고약의 원료이기도 합니다. 쇠비름을 진하게 달여서 무좀에 바르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15. 피부건강 

여드름이나 주근깨, 기미 등으로 칙칙해진 피부 개선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에도 쇠비름을 달여서 발라주면 피부트러블의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16. 지혈작용 

자궁을 수축시키고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쇠비름은 찬성분이라 과다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혈작용이 있어 임산부들이 섭취하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