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거래가 조회 방법 간단하네요. 

실거래가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너무 간단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과연 내가 거래하려고 하는 이 물건이 어느 정도 가격에 거래 되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주변의 부동산을 직접 찾아가 물어보고 하는 등의 발품을 파는 경우도 많지만 사실 어떻게 부풀리거나 낮출지 알 수 없어서 이렇게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파악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된 실제로 거래된 가격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니 꼭 미리미리 확인해보세요. 지금 당장 사거나 팔 거 아니라해도 가격대의 변화를 알아볼 수 있어 공부해 둘 수도 있습니다. 


이 실거래가공개는 2006년 1월 시작된 것으로 당장은 아니라해도 1,2년 사이에 거래를 할 생각이 있다면 미리 이 실거래가 조회 해보시면서 추이를 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듯 합니다. 


그럼 실거래가 조회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실거래가 조회 검색하면 바로 위처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보입니다. 이 곳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실거래가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와서 실거래가 조회 하려고 하는 물건을 선택합니다. 아파트, 연립과 다세대, 단독과 다가구, 오피스텔, 분영과 입주권 등등으로 세세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저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궁금하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준년도/ 주소구분/시도/시군구/읍면동/단지명까지 세세하게 다 확인해 볼 수도 있고 대강 서울 강남구 정도만으로도 검색은 가능합니다. 




실거래가조회

저는 2019년도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실거래가 조회 알아보기 위한 검색을 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상세한 지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논현아트빌 이라는 곳의 실거래가 조회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지도상의 푸른색이 눈에 띄어서 그중 한가운데 있는 3번을 클릭해 봤습니다. 


실거래가조회

논현동 지도상 3번으로 표시된 곳 중 하나를 클릭해서 실거래가 조회 하려고 하니 제가 클릭한 곳에는 논현아트빌, 논현베르빌, 두영 이라는 세곳을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 아트빌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실거래가조회

아트빌의 상세 주소와 매매, 전월세로 구분해서 실거래가 조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019년에는 6월4일  딱 한 곳의 매매 거래만 있었습니다. 전월세는 1월9일 하나의 거래가 있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위의 표를 보면서 실거래가 조회 및 면적과 금액 등도 좁혀가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 등을 검색할 때는 유용하겠습니다. 제가 본 곳은 면적도 하나102.2 하나에 거래 실적도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실거래가조회

여기서 차트를 눌러보면 실거래가 조회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즉 월별등으로 가격대 변동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곳은 딱 2019년 딱 하나씩만 거래가 되어 그래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실거래가조회

그래서 혹시나 해서 다른 곳의 2018년도 거래 차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2018년 4월부터 2018년9월까지의 실거래가 조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변동이 크지 않은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면서 간단하게나마 그곳의 여러 조건들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까 검색했던 아트빌을 다시 한번 보겠습니다. 그래프에서 전산 - 보기 이렇게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처음에 나오는 것은 토지이용계획입니다. 지역지구등 지정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실거래가 조회 중 토지대장 상세정보를 보면서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1980년대에 토지구획정리가 완료된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조회

실거래가 조회 중 건축물대장 또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철근콘크리트 구조 물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나오는 표에서 건축년도부터 다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