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카쉐어링 쉽게 말해 그냥 차 렌트 하는 것으로는 가장 유명한 듯한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관련해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에는 렌트하려면 직접 렌트업체를 찾아가서 서류 작성하고 차키 받아서 그 매장에서부터 운전을 해야 했는데 쏘카를 이용하면 그럴 불편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올 여름 피서, 휴가철에도 멋진 활약을 하게 될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제도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짐이 너무 많지 않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먼 곳까지 이동하고 그 곳에서 가까운 곳들은 쏘카 이용 하면 될 듯 하더라구요. 


대표적인 카쉐어링 업체인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얼마정도인지 알아두면 미리 휴가예산을 세울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확인해 볼 것데요 우선 자신의 휴대폰에 어플을 설치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플없이는 쏘카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쏘카이용방법


쏘카는 전국에 약 3500여개 거점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하게 쏘카 이용방법 알아두면 전국 어디에서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중 요금은 대여요금과 보험료 그리고 주행료 세가지를 합해서 요금이 산정되게 됩니다. 그리고 탑승전에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인 대여요금과 최대 자기부담금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보험료는 미리 선결제합니다. 그리고 반납할 때 주행한 km당으로 주행요금이 부과되고 하이패스를 이용했다면 주행요금과 합산되어 청구받게 됩니다. 

쏘카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중에서 보험은 고객이 부담하는 것은 대여시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 자기부담금 이하의 금액만큼만 쏘카수리비, 그리고 동승자와 보행자 상대방 차량 운전자 및 동승자 병원비 등의 대인보험, 대물 1억원한도, 운전자 병원비로 1천5백만원의 보험금은 쏘카에서 부담합니다. 

쏘카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중에서도 사실 운전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 것은 여러 사고가 있을 수 있는 그 때의 보험관련 입니다. 쏘카의 자동차 종합보험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고가 있다면 대인, 대물, 자손의 손해를 보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차량손해면책제도가 있어 소카 이용방법 활용해 차를 이용하게 될 때 예약시 면책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1. 우선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와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준비 끝입니다. 



쏘카이용방법쏘카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2. 쏘카를 이용할 시간을 설정하며 차가 필요한 장소 및 차종을 선택해 줍니다. 



쏘카 이용방법 3. 내가 선택한 차량과 선택한 장소, 또는 부름을 한 경우 쏘카손 상세위치를 통해서 확인해 차량을 찾습니다. 

쏘카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4. 차량을 확인한 후 어플 내의 쏘카키로 차량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이 열리면 이제 운행만 하시면 됩니다. 



쏘카 이용방법 5. 차량 이용이 끝난 후 미리 지정한 장소에 주차를 끝내고 어플로 반납하기를 클릭해 주면 끝입니다. 

쏘카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간단하게 다섯단계로 확인했습니다. 쏘카 내에는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고 주유를 할 경우에도 차량안의 주유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이용방법

그리고 쏘카 이용방법 및 요금에서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 결제는 차량을 반납 하면 결제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이용한 만큼의 주행거리에 따른 주행요금이 청구되는데 혹시라도 이용시간을 연장했거나 하이패스를 이용한 경우 함께 결제됩니다. 



쏘카 이용방법 확인 해보셨으니 이제 요금 한번 확인해 볼까요? 경차, 소형, SUV등 상황에 맞춰서 고를 수 있고 가격대는 주중과 주말 요금 등이 다르니 확인을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당 요금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쏘카이용요금

쏘카이용요금


쏘카 이용방법 중 부름 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요청한 주차 위치로 직접 차를 가져다 주는 서비스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원하는 차량을 가져다 주는 서비스입니다. 차량 이용이 끝난 후에는 처음 예약해서 부름 서비스 받은 곳에 주차해 두면 됩니다. 



쏘카 이용방법 중 부름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는 24시간 이용할 경우는 부름요금이 0원, 이 외에는 30분에서 2시간 이내의 경우는 19,900원, 2~5시간은 14,900원, 5~10시간은 6,900원, 10시간 이상은 2,900원의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쏘카요금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확인해 보셨는데요, 차량을 반납할 때는 반드시 지정된 위치에 주차하고 라이트와 시동을 다 껐는지, 창문이 닫혔는지, 분실물은 없는지 확인하고 차량내 쓰레기는 모두 수거한 후 스마트키를 통해서 문을 잠그고 반납하기 진행하면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또하나의 쏘카 이용방법 중 명심해야 할 것은 혹시라도 모를 사고를 대비해 운행전 차량사진을 전송해 줘야 합니다.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만큼 차량의 상태를 다 확인할 수 없으니 미리미리 운행전에 사진을 찍어서 어디에 파손이 있는지 등에 대한 여부확인을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