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통장에서 바로 자동이체 되게 해 놓았던 아파트 관리비를 롯데카드로 납부되게끔 변경을 했습니다. 인터넷과 TV 할인받으려면 롯데카드를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하는데 카드를 몇개 돌려쓰다보니 롯데카드 30만원 맞추기 힘들때가 있더라구요. 집에서 롯데카드 앱 켜놓고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따라 해 보세요.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1 , 우선 롯데카드 앱을 켜 주시구요, 로그인 해 놓으시면 됩니다. 이번달 카드결제예정금액은 40만원 조금 넘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2. 롯데카드 앱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으로 라이프가 있습니다. 라이프 선택 후 자동납부 서비스를 찾아주세요. 그러면 바로 밑에 자동납부 안내/신청이 보일 것입니다. 

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3. 자동납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여러개 있습니다. 아파트관리비, 전기요즘, 도시가스요금 그리고 4대 사회보험료 등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4. 여기서 저는 우선은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납부 서비스 받으려 하는 거라서 아파트 관리에만 체크 남기고 나머지 항목은 체크되어 있는 부분 한번씩 더 눌러 체크를 뺐습니다. 

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5, 아파트 관리비 체크하고 신청을 누르면 관리비를 자동이체 할 것인지, 임대료를 자동이체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파트 관리비를 선택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6. 아파트 관리비항목 신청을 누르면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롯데카드가 하나밖에 없으니 카드는 그대로 두었습니다. 이제 아파트 선택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주거지 동은 나와있더라구요. 아파트명 입력하고 상세주소 기입해 줍니다. 

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7. 아파트명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른 다음에 아파트 정보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관리비고지서와 동일하게 아파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도 그냥 2동이라고만 했는데 고지서에는 102동이라고 되어 있어 처음에 헤맸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8.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하는데 유의사항이 뜹니다.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아파트 정보 변경할 때는 반드시 해지 먼저 하고 신규 주소로 재신청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금융사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통해 자동납부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중납부 또는 롯데카드 자동납부가 안될 수 있으니 기존 자동납부 해지한 후 신청해야 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통해서 롯데카드혜택도 받고 편하게 자동이체하려고 했는데 아파트 조회할 때 단지명 앞에 불가 --00아파트, 신청불가--00아파트, 해지--00아파트라는 단어가 뜨면 이 방법으로는 자동납부 신청 못한다고 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9. 이제 아파트명 검색하고 동 호수 까지 기재를 끝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꼭 고지서와 똑같은 정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저도 그걸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우리 아파트는 롯데카드로 관리비 납입이 안되나보다 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10. 자동납부 신청을 잘 했는지 자동납부 신청결과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청완료, 그리고 주소가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11. 이제 자동납부 한눈에 보기 내역조회 해 보았습니다. 저는 롯데카드로 자동납부 되는 것이 하나도 없어서 이 관리비가 다 입니다. 

아파트관리비카드납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따라서 자동이체 신청하면서 보니 관리비 뿐만 아니라 의료보험이나 연금보험 그리고 도시가스와 전기요금 등도 모두 카드로 자동이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기요금은 관리비에 포함되서 나오니 별 관계없는데 의료보험이나 연금보험 등은 처음 자동이체 신청하면서 통장이름 적어놓은 그대로 변경 없이 사용했는데 이렇게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 확인하면서 이 부분도 카드로 납부하면 카드혜택 보는데 도움이 될 듯 해서 기존 자동이체 해지하고 카드납부 하는 방법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