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베진 알고 드시나요? 카베진알파와 카베진에스 차이점 

약국에서 어머니께 카베진 추천을 하시더라구요. 약간의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식체와 메슥거림 등으로 약을 달라니 이걸 추천하셨다 하네요. 카베진 효능과 종류 부작용 등 어머니께 알려 드렸습니다. 



카베진 코와에스 주로 많이들 사시던데요, 일본직구 사이트에서는 카베진알파만 보이더라구요. 사실 일본내에서 카베진 코와에스, 그냥 줄여서 카베진에스는 단종되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판매하고 있구요. 

만약 일본에 가서 돈키호테 등에서 구매하거나 직구사이트에서 카베진 구매했다면 이는 카베진알파 일 것입니다. 2014년 에스 단종 이후 알파라는 이름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두개의 상품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지금 한두시간째 일본홈페이지를 뒤적거리고 있는데요, 과연 성분이나 효능 그리고 부작용 등에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하지 않나요?

왜 일본 국내에서는 단종된 카베진에스가 우리나라에서만 판매되고 있는지, 그리고 지네 나라에서는 왜 카베진알파를 판매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냥 카베진 이라는 이름만 같은 걸까 하는 의아심이 생깁니다. 

코와라는 회사에서의 말로는 카베진 중에서도 카베진에스의 창출이라는 성분은 양배추 유래성분인 MMSC가 위점막의 상처를 회복하는데 더 빠른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베진알파의 자소엽은 상처나지 않게 예방하는 성격이 더 강한 성분입니다. 그래서 한국인은 이미 위가 상처가 나 있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하여튼 한국실정상 카베진에스 성분이 더 잘 맞다고 생각해 한국내에서는 판매한다고 결정되었다 합니다. 


즉 일본국내에서는 위상처예방에 좀 더 효과적인 카베진알파를, 한국내에서는 상처난 위점막 치유에 좀 더 효과적인 카베진에스를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굳이 일본국내에서 에스 단종 시킨 이유는 뭘까요? 다 같은 카베진 아니라는 거 좀 이해가 되시나요? 

카베진 성분을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베진알파를 기준으로 먼저 보겠습니다. 위점막회복제인 메틸메니오닌설늄염화물인 MMSC,  제산제인 탄산수소나트륨, 탄산마그네슘, 침강탄산칼슘, 로토엑기스3배산(스코폴리아엑스) 그리고 건위생약으로 자소엽건조엑기스, 자주쓴풀(당약가루), 소화효소제로 비오지아스타제, 리바제 AP12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베진에스 성분은 어떨까요? MMSC,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스코폴리아엑스, 리파제 AP, 당약가루 등 거의 비슷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점은 카베진알파의 자소엽건조엑기스가 아닌 창출건조엑기스가 카베진에스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의 차이가 있게 됩니다. 물론 카베진 양쪽 함유 성분의 양도 같은 것도 있고 다른 것도 있습니다. 

카베진 종류 좀 확인해 봤는데요, 카페진알파 중에서는 다시 정제와 과립이 있는데요, 둘의 성분차이는 없으며 알약을 못먹는 사람, 가루약타입을 못 먹는 사람등 자신의 취향에 따라 복용하시면 됩니다. 



카베진 효능 잠깐 살펴보면 식후 속이 더부룩한 경우, 식사와는 상관없이 위가 아프다 느껴지는 경우, 조금만 먹어도 아프고 힘들어 더 먹을 수 없는 경우 이런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카베진알파 먹으면 좋습니다. 

카베진 에는 움직임이 둔해진 위를 건강하게 움직이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주 이상 복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 싶은 경우는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베진 복용법은 매 식사후 하루 3번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새로 나온 신카베2코와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식전위장약으로 위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식전에만 복용합니다. 약해진 위벽에 보호막을 만들어 식사전에 위 활동을 좋게 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경우 카베진 복용은 어떨까요? 임신중이라면 혹시 복용하기 전에 미리 의사와 약사와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수유중이라면 가능하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복용을 하게 된다면 수유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린이에게 카베진 먹여도 되는지에 대해서는 8세 미만인 아이에게는 먹이지 말라고 합니다. 또한 8세 이상이라해도 보호자의 지도감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카베진알파와 카베진에스 성분상의 차이도 있고 가격상의 차이도 있지만 우선 카베진 효능 자체에는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즉 체한 증상, 위팽만감, 위불쾌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위통, 과식, 위산과다, 속쓰림, 신트림, 구역, 구토, 소화촉진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본위장약 그러면 카베진 제일먼저 생각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오타이산이라고 하는 제품이 가장 잘 맞는 편이었습니다. 

카베진 외에 유명한 일본위장약, 판매순위는 5위 다이치산쿄위장약, 4위 가스타텐, 3위 황한당제약의 파모티딘정, 2위 카베진 1위는 에비오스 였습니다. 저하고 잘 맞는 오타이산은 8위네요. 

카베진 먹어보고 사실 크게 효과를 못 느껴서 체했다 싶으면 오타이산 먹고 에비오스는 맥주효모라서 탈모 등에 좋다해서 먹는데 확실히 덜 체하는 듯 하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