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탁센 효과 생리통에 진짜 직빵일까요? 



진통제 그러면 게보린과 타이레놀밖에 모르고 살았는데 언젠가부터 약국에서 이 탁센을 권하더라구요. 그래서 알게 된 후로는 증상이 좀 약하다 싶을 땐 타이레놀, 좀 심한 통증이다 싶으면 이름부터 딱! 쏄 것 같은 탁센 효과 기대하게 됩니다. 


탁센효과


생리통에 진짜 잘 듣는지, 두통과 치통 외의 똑다른 여러 통증들에 탁센 효과 어떻게 작용하는지 하나하나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탁센효과


녹십자 회사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나프록센 250mg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나프록센 성분이 바로 탁센 효과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탁센효과


나프록센 성분이 류머티즘성 관절염이나 편두통 등에 사용하는 소염진통제로 우리는 이 성분으로 탁센 효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탁센효과


초록색 연질캡슐인 탁센의 좋은점 중에는 다른 진통제에 비해 지속력이 길다는 것과 흡수가 빠르다는 점이 탁센 효과 더불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탁센효과


특히 이번에 구입할 때 약사님이 생리통 때문에 먹을거냐고 물어보길래 그냥 상비약이라고 했거든요, 알아봤더니 탁센 이브 연질캡슐이 출시되었더라구요. 여성용 진통제로 탁센 효과 중에서도 생리통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탁센효과


탁센에는 없지만 탁센이브에는 함유된 파마브롬 이라는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서 생리때 붓는 여성분들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탁센 효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탁센효과


네오졸 공법이라고 해서 연질캡슐 특허제조법으로 만들어졌는데 이 제조법으로 만들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고 위장관련 부작용이 적어서 탁센 효과 더 빨리 볼 수 있습니다. 


탁센효과


일반의약품이라서 처방전 없이도 바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탁센 효과 그리고 증상별로 복용법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탁센효과


탁센 효과 및 복용법 1. 류마티양 관절염, 골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증상일 경우는 성인이 1일 2회, 250~500mg 복용합니다. 한번에 한알씩 최대 두번 12시간마다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탁센효과


탁센 효과 및 복용법 2. 급성통풍일 경우는 처음에 750mg, 즉 3알을 복용하고 발작이 없어질 때 까지는 8시간 간격으로 250mg 하나씩 복용합니다. 


탁센효과


탁센 효과 및 복용법 3. 골격근장애, 수술 후 통증, 발치 후 통증, 월경곤란증, 힘줄염, 활액낭염 등의 통증에는 처음에 500mg을 복용한 후 6~8시간 간격으로 250mg을 섭취합니다. 즉 세개를 처음에 먹고 그 다음에 하나씩 복용하는데 하루 최대 1,250mg 즉 5개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탁센효과


탁센 효과 및 복용법 4. 편두통일 경우는 처음에 750mg을 복용하고 필요에 따라 하루 250~500mg을 복용합니다. 다만 처음 복용한 후 30분 지나서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 총1250mg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탁센효과



흡수율도 좋고 지속력도 좋아 탁센 효과 기대하면서 복용하겠지만 소화성궤양, 심한 혈액이상, 간장애, 심기능부전, 신장장애, 고혈압, 아스피린 등 비스테로이드성 소혐진통제 과민증이 있다면 복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임신중인 경우도 임상실험 결과가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임신말기에서는 투여하지 않도록 하며 수유부인 경우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탁센효과



탁센 효과 보셨는데 여성용으로 나온 탁센이브는 성분도 탁센과 다릅니다.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탁센효과


탁센이브 효과로는 두통, 치통, 발치 후 통증, 인후통, 귀 통증, 관절통, 신경통, 요통, 근육통, 견통, 타박통, 골절통, 염좌통, 월경통, 외상통 등과 오한, 발열시 해열입니다. 즉 탁센 효과 기대하고 탁센이브를 복용해도 제대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탁센효과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탁센 효과 볼 통증이 뭔지 확인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