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페시아 부작용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정 1mg의 기본정보와 먾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 프로페시아 부작용 관련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라는 약은 남성형 탈모의 진행을 늦추기 위한 효과를 가진 약이지만 성욕감퇴, 발기기능부전, 사정장애, 정액량감소, 간기능장애, 과민증, 소양증, 두드러기, 발진, 혈관부종 등의 프로페시아 부작용 또한 주의해야만 합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간기능장애이며 이 외에도 임산부, 수유부는 반드시 금지해야 하며 만63세 이상의 고령자와 여성, 청소년 등에게는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위에 언급한 것 외에도 프로페시아 부작용 으로는 인후종창, 안명종장, 고환통, 혈정액증, 남성불임증, 정액의 질 저하, 정자농도감소, 무정자증, 정자운동성 저하, 정자형성 이상, AST상승, 감마 GTP상승, 유방압통, 유방비대, 우울증상, 현기증 등도 부작용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라는 약은 현재 전세계 약 60여국가이상에서 승인받았으며 세계에서 처음으로 의사가 처방하는 하루 한알 복용하는 남성형 탈모약입니다. 핑크색에 가까운 필름코팅제로 0.2mg,과 1mg 두 종류가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약인 프로페시아 , 이 피나스테리드 성분은 탈모를 일으키는 남성호르몬이 생기지 않게 해서 탈모를 예방하게 합니다. 그런데 이 성분이 원래는 전립선비대증 치료 때문에 개발되었는데 이 약을 복용한 환자에게서 탈모 방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지금은 그 성분의 용량을 줄여서 프로페시아 라는 탈모치료제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은 프로페시아 부작용 때문에 꺼리는 사람도 많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복용 시간은 언제라도 상관없습니다. 식사전후 상관없으며 매일 계속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며 만 18~41세의 성인남성의 남성형 탈모증, 안드로겐 탈모증 치료에 효능을 발휘하고 프로페시아 부작용 또한 드물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그러면 어떻게 남성형 탈모에 효과를 발휘하는 걸까요? 남성형 탈모인 남성 두발의 모근부에 DHT라는 물질이 탈모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페시아가 이 원인물질 생성을 억제한다 라는 것이 가장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프로페시아 부작용 더 화제가 될까요? 


프로페시아부작용


혹시라도 떠 빨리 효과를 보고 싶다고 해서 하루에 프로페시아 부작용 걱정안하고 두알씩 섭취한다고 해서 머리가 덜 빠지거나 빨리 나거나 하는 일도 없습니다. 그리고 2009년부터는 도핑금지대상에서도 제외되었기 때문에 운동선수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에서도 주로 남성기능에 관한 증상과 간기능에 관한 부작용이 가장 우려되고 있습니다. 주 증상 두가지를 나누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 남성기능 증상에 관해서 입니다. 성욕감퇴는 0.2%로 성관계에 흥미가 없어지고 성관계 횟수가 줄었다고 합니다. 또한 발기나 사정장애는 0.1%미만으로 발기부전, 사정장애, 사정량감소 등의 부작용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 이러한 정력에 관한 증상 외에도 정소통, 빈뇨, 잔뇨감 등의 전립선문제 등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부작용 예는 천명 중에 한두명 정도의 비율이므로 너무 과민해하지 않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특히 꼭 프로페시아 부작용 때문이 아니라 혈류량의 저하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심인성으로도 남성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 간기능장애에 관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대사하는 간기능이 약해지면 간에 염증이 생기며 기능에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떤 간기능 이상이 나타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간기능장애 증상은 대부분의 간기능의 문제와 마찬가지로 염증이 생겨도 초기증상이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간기능에 장애가 생기면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어느 정도 진행되면 몸이 무겁고 나른한 피로감이 강해지며 식욕이 떨어지고 구역질이 나거나 눈에 흰자나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등이 나타나는데 이것도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복용하는 사람 중 0.1% 확률이라고 합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이 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프로페시아 부작용 으로는 기분이 가라앉고 잠을 제대로 못자는 등의 우울증상과 한쪽 유방이 비대해지며 피부가 가려워지고 두드러기가 나는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만약 복용중에 프로페시아 부작용 나타난다면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에 약을 감량하거나 프로페시아와 작용이 다른 치료약인 미녹시딜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까지는 아니지만 이 약은 원형탈모증 그리고 머리 옆이나 머리 뒤쪽에는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우리가 보통 이야기하는 대머리형 탈모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머리 전체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