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흑당 효능과 칼로리

remoni 2019. 12. 26. 01:04

흑당 효능과 부작용 

흑당


요즘 인기 있는 것 중 하나, 특히 흑당버블티, 흑당라떼 등으로 유명해진 흑당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 및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등에 관해 흑당 총정리 해 보겠습니다. 



사탕수수 즙을 졸여서 만든 설탕으로 우리가 흔히 흑설탕이라고 알고 있는 그것이 맞습니다. 흑갈색의 설탕인 흑당은 독특한 풍미가 있고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당밀을 추출하지않고 졸이기 때문에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오키나와나 가고시마 등에서 생산되고 있는 것이 유명한데요, 설탕은 보통 몸에 나쁜 것이라 알고 있는데 좀 다를까요? 흑당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당


흑당의 섭취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흑당 효능 무엇이 있을까요? 


흑당


첫번째 흑당 효능 성인병, 생활습관병 예방효과입니다. 아주 의외의 효과인데요, 탄수화물과 설탕은 몸에 가장 나쁘고 성인병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흑당은 뭐가 다를까요? 


흑당


흑당에 함유되어 있는 페닐글리코시드라는 성분은 당의 흡수를 억제할 뿐만아니라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맏아주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백당 등의 흰설탕등에 비교해 당질이 잘 흡수되지 않아 성인병 예방 등의 흑당 효능 있을 수 있습니다. 


흑당



이 외에도 콜레스테로수치의 상승억제 등의 효과도 있어 불규칙한 생활습관에서 생기는 여러 질환을 예방하는 흑당 효능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흑당


두번째 흑당 효능 으로는 항산화작용입니다. 다른 당류와 비교해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1종류의 당류와 16종류의 자당을 사용해 항산화력을 측정했을 때 흑당에서만 높은 항산화력이 나타났다고 하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흑당


세번째 흑당 효능 으로는 혈압저하 효과 입니다. 흑당 100g에 칼륨은 약 1,100mg정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백설탕의 약 550배에 이릅니다. 염분배출을 촉진해 혈압을 낮춰줍니다. 


흑당


네번째 흑당 효능 으로는 부종예방 및 개선 효과 입니다. 칼륨이 풍부해 몸 속의 쓸데없는 수분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흑당


다섯번째 흑당 효능 으로는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흑당에는 천연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 비피더스균을 늘려주면서 장 환경을 깨끗하게 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로 변비해소 뿐만아니라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 뾰루지 등의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흑당



여섯번째 흑당 효능 으로는 기미와 주근깨를 방지해주는 효과 입니다. 흑당의 색소성분인 흑당올리고는 피부를 깨끗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에 윤기를 주고 건조를 방지해 줍니다. 



일곱번째 흑당 효능 으로는 생리통과 수족냉증 완화 효과입니다. 생리불순 등의 원인인 피 즉 혈의 기운을 보완해주면서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흑당


이외에도 흑당 효능 으로는 피로회복효과, 골다공증 예방효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 빈혈예방,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보호 유지하는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흑당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미네랄섭취가 부족한 사람, 그리고 분해흡수가 잘 안되면서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의 간식 등으로 섭취하면 흑당 효능 볼 수 있습니다. 


흑당


흑당 효능 몇가지로 확인해 보았는데요 과연 흑당 칼로리 어느정도 일까요? 설탕의 주성분은 자당으로 백설탕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84mcal정도이며 흑당 칼로리는 100g당 약 354kcal 입니다. 


흑당


흑당 효능은 알겠고, 그럼 흑당 부작용 없을까요? 칼로리에서도 봤지만 그렇게 낮은편은 아니고 일단 설탕이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중성지방이 증가하고 비만원인이 됩니다. 또한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 만성신장병을 앓고 있다면 흑당 섭취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흑당



백설탕에는 없는 여러 미네랄 등이 풍부한 흑당 효능 보셨는데 어떻게 만들어지길래 다른 걸까요? 


흑당


수확한 사탕수수를 작게 절단해 몇번 압착해 착즙한 후 방치해 두면서 불순물이 침전되면 완전히 분리해 여과한 후 액체만 걸러냅니다. 이렇게 여과된 액을 몇단계로 나누어 가열, 농축시킵니다. 가열이 끝나면 저어가면서 공기를 넣어 식히고 완전히 굳기 전에 상자등에 넣습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이러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흑당 효능 보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