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파일 합치기 간단한 방법 

간단하고 편하게 손가락 몇번 까닥까닥하면 바로 pdf파일 합치기 가능해지는 사이트 한 군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pdf파일 분할 같이 해 보겠습니다. 

전자문서를 이용할 일이 많다면 가끔씩은 pdf파일 합치기 또는 분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조나 변조가 어렵다는 장점이 가끔은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꼭 써야할 자료인데 잘라낼 수도 이 pdf파일과 저 pdf파일 합치기 하고 싶은데 그럴려면 진짜 한장한장 다 프린트해서 가위로 오려 붙일까? 하는 생각까지 하게 합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을 비웃기라도 하듯 아주 간단한 pdf파일 합치기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외국 업체 제공 사이트이긴 하지만 한국말 서비스가 되어 아주 고맙습니다. 

포털에서 allinpdf.com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한 후 pdf파일 합치기 사이트로 들어가면 기본 영어로 다 표시됩니다. 왼쪽에서 한국어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동그라미 몇개 중에서 pdf파일 합치기 되어 있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연두색 창이 뜨면서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라는 곳으로 파일을 데리고 오면 됩니다. 물론 파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음에는 파일을 하나씩 하나씩 데려오는 건 줄 알고 파일 하나를 드롭했더니 안되더라구요. 아예 처음부터 pdf파일 합치기 할 파일을 한번에 다 드롭해 와야 합니다. 


저는 두개의 pdf파일 합치기 할 생각입니다. 지금 1번 파일과 2번 파일이 있는데 합치는 순서는 바꿀 수도 있습니다. 

pdf파일 합치기 하면서 먼저 A4 자동맞춤을 해 줘 봤습니다. 파일 내용이 다를 때는 이렇게 자동맞춤기능을 이용하면 더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습니다. 


pdf파일 합치기 변환 중입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파일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5초도 걸리지 않아 끝났습니다. 

두개의 pdf파일 합치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물을 다운로드 받으라고 하는데 우선 미리보기 부터 봤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 네모 안의 위 아래가 서로 다른 파일이었는데 pdf파일 합치기 기능으로 서로 다 연결되어 보이게 작업이 끝났습니다. 


pdf파일 합치기 해 본 김에 이제는 pdf파일 분할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 같은 사이트에서 바로 해 볼 수 있습니다. 합치기때와 마찬가지로 파일을 드롭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파일 하나만 선택해도 됩니다. 

파일 드롭하면 pdf파일 합치기 할 때보다 더 빨리 분할 되면서 몇 장의 파일로 나타납니다. 이것을 모든 페이지를 낱개의 pdf로 추출하기를 클릭합니다. 


한장한장 다른 파일로 추출되었습니다. pdf파일 합치기 뿐만 아니라 분할도 아주 쉽고 빠른 시간안에 끝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