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이용해 전국 각지나 해외로 나가게 될 때 차를 가지고 가면 가장 먼저 주차장 확인부터 해야겠죠? 며칠간 주차해야 할 때 요금은 얼마나 될지, 주차대행을 맡길지 등 알아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얼마나 들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김해공항을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가운데의 교통/주차를 클릭하면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관련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주차장


2018년 8월부터 2019년 9월까지 국내선 주차빌딩 신축공사 중으로 주차장이 평소보다 더 혼잡할 수 있다고 하니 짐이 별로 없가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만, 꼭 차로 움직여야 한다면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그리고 장소도 미리미리 확인해 보세요.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구성은 국내선 일반주차장은 P1여객주차장, 국제선 일반주차장은 P2여객주차장, 국제화물/장기주차장은 P3여객(화물)주차장, 국내화물주차장은 P4여객(화물)주차장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주차장


하루 또는 몇시간만 이용할 게 아니라면 P3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김해공항 홈페이지에서 주차요금을 대략 계산해 보았습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같은 조건으로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조회한 결과 일반 P1, P2주차장인 경우는 38,400원이며 P3장기주차장 이용할 경우는 26,300원으로 12000원이 저렴합니다. 물론 이 장기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단점도 있습니다. 청사에서 좀 멀기 때문에 주차한 후 셔틀버스를 타고 움직여야 합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P1, P2, P4 주차장 이용할 경우와 P3 주차장 이용할 경우의 요금표입니다. 

김해공항주차장


두 가지 요금표 확인해 보면 P1, P2, P4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5시간 30분 초과되며 10,000원 이며 P3주차장인 경우는 3시간 50분 초과되면 7,000원이 부과됩니다. 한두명이 함께 이동한다면 장기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셔틀버스 이용하면 커피값은 절약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000cc이하의 경차, 스티커 부착 또는 장애인수첩소지자 등의 장애인차량, 고엽제 후유증환자 증빙서류, 국가유공자등의 차량은 50%할인이 적용되는데 주의할 점은 출구를 반드시 유인정산소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저공해자동차도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자동할인서비스가 도입되어 1,2종은 50%, 3종은 20% 차등 할인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무인신용카드 정산기를 이용하게 되면 할인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니 유인정산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받을 수 있는 차량이었으나 증빙서류를 갖추지 못했거나 해서 정상요금을 지불했다면 사후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신청서를 교부받아서 관련서류 일체를 7일 이내에 제출하게 되면 할인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하이패스 결제 또한 2017.9.1부터 가능합니다. 단 5만원 이상 결제 차량은 유인정산소 또는 무인정산기를 이용해야 하며 50%요금할인 차량은 유인정산소를 이용해야 주차장 요금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관련해 알아보았는데 짐이 많지 않거나 하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김해공항에서는 리무진버스와 시외버스등도 운행되고 있어 미리 시간표와 요금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런데 대중교통요금을 보니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보다 비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특히 3,4명 이상이 되면 어지간해서는 2박3일, 3박4일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보다 비싸질 것 같습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보고 나니 대중교통 보다는 직접 차를 가지고 가는 것도 좋을 듯 하고 김해공항에서 해운대, 남포동, 광인리 등으로 택시를 타고 움직이는 것도 편할 듯 합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그리고 사후할인혜택 받는 방법과 대중교통 이용하는 법까지 한번 쭉 훑어 보았습니다. 총 네개의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200여대를 주차할 수 있으며 P1, P2주차장은 오전 5시30분부터 마지막 항공기 운항 종료때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시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해공항주차장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주차장에서 20분안에 나가야 하며, P4주차장은 15분 이내에 나오면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