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안 증상 및 노안 증상테스트 

노안증상

지금 읽고 있는 글자 혹시 미간 찌푸리고 읽고 있지는 않나요? 스마트폰 글자가 핀트가 맞지 않나요? 혹시 당신 눈도 노안 증상 일지도 모릅니다. 아직 그럴 나이 아니라고 애써 부정하려해도 모를 일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노안 증상테스트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증상

구체적인 노안 증상 어떨까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바로 앞의 작은 글자가 잘 안보이게 되는 증상입니다. 원인은 탄력성 있었던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으면서 모양체근 이라고 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집니다. 




사물을 볼 때 눈은 수정체 두께를 조절해 핀트를 맞추게 됩니다. 이 조절을 하는 근육이 모양체근이라는 근육이고 이 근육이 수정체를 잡아당기기도 하고 늦추기도 하면서 핀트를 맞추게 합니다. 그런데 노안은 이 핀트를 조절하는 모양체근의 힘이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게 되면서 노안 증상 나타납니다. 

노안증상

사람이 나이가 들면 팔다리, 허리 등 모든 근력이 약해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것이 바로 이 노안 증상 입니다. 

노안증상노안증상

노안 증상 중 초기증상은 가까운 글씨를 읽은 후 멀리 봤을 때 시야가 좀 흐릿하게 보이면서 바로 핀트가 맞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진행되면서 우리가 이제 노안이라고 느끼게 되는 가까운 글자가 안보이게 되게 됩니다. 

노안증상

가까운 글자가 안보이는 이것은 노안 증상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는 증거입니다. 




노안 증상 및 노안 증상테스트 간단하게 해 보시겠어요? 우선 일상생활에서 느껴지는, 이런 경험이 있는지먼저 확인해 보세요. 

노안증상

첫번째 노안 증상 스마트폰 폰트 사이즈를 자꾸 크게 조절하고 있지 않나요? 기존 설정되어 있던 폰트사이즈로는 글을 읽기 힘들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노안증상

두번째 노안 증상 으로는 조명이 좀 어둡다 싶은 곳에서 메뉴 읽기가 힘들어 집니다. 메뉴판을 들고 가까이 봤다가 멀리 봤다가 하는 자신의 모습이 있나요? 

노안증상

세번째 노안 증상 으로는 편의점 이나 마트에서 도시락 등등을 구입하면서 칼로리나 영양성분표 보기 힘들지 않나요? 하다못해 유통기한 읽기도 힘들다 느끼지 않나요? 




네번째 노안 증상 으로는 사무실 등에서 엑셀표 같은 표를 보게 될때 짜증스럽지 않나요? 글자 크기를 확대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노안증상

다섯번째 노안 증상 으로는 손톱이나 특히 발톱을 깍거나 페디큐어를 바를 때 자꾸 빗나가진 않나요? 즉 발톱과의 거리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노안증상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느껴지는 노안 증상 확인 후 좀 더 정확하게 지금 바로 해 볼 수 있는 노안 증상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노안 증상테스트 방법으로 검지손가락을 눈 높이로 올리고 점점 멀리 손가락을 가져가세요. 그리고 그 손가락의 지문이 가장 잘 보이는 곳 이것을 핀트가 잘 맞는다고 하는데 그 부분까지의 거리를 재는 것입니다. 

노안증상

이 노안 증상테스트 해 봤을 때 검지손가락 지문이 가장 잘 보이는 지점이 30cm 이상 떨어지게 되면 노안 증상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안증상

좀 더 자세한 노안 증상 나이 확인해 보면 30cm이면 40~45세, 40cm까지는 46~50세, 60cm까지는 51~55세, 80cm까지는 56~60세, 80cm이상이면 61세이상의 노안 증상테스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노안증상

또 하나의 간단한 노안 증상테스트 로는 책상위에 신문 등을 놓고 볼때 70cm, 노트북과는 약 50cm, 책이나 메뉴판은 약 40cm, 스마트폰은 30cm, 손톱깍는 등 네일은 25cm 등의 거리가 가장 잘 맞다면 노안 증상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노안증상

노안 증상테스트 해 봤고 일상생활에서 노안 증상 느끼고 있으면서도 그냥 방치하고 있으면 눈의 피로가 심해지면서 이것이 몸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과 머리가 무겁고 어깨가 결리고 두통이 심하게 되는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