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떨림 눈꺼풀떨림 원인 및 증상의 구분을 보겠습니다. 


눈떨림


보통 눈이 떨린다하면 눈꺼풀을 생각하기 쉬운데 눈동자가 떨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동자가 떨리는 눈떨림 증상은 안구진탕증이라 부르며, 눈꺼풀떨림 과는 원인과 증상도 다릅니다. 각각의 차이와 원인, 증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눈떨림



움직이는 방향에 어떤 규칙성이 있고 주기성이 있으며 본인이 의도하지 않아야 한다 즉 본인 의사와는 관계없이 저절로 상하, 좌우로 떨리거나 빙글빙글 돈다는 세가지 조건에 만족되면 눈떨림 즉 안구진탕증이라 불릴 수 있습니다. 이는 눈꺼풀떨림 과는 다른 증상입니다. 


눈떨림


일상생활에서도 이러한 안구진탕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런 것을 생리적 눈떨림 그리고 이런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어느 정도 곤란한 점이 있다면 병적 눈떨림 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눈떨림


후천적인 눈떨림 증상에는 뇌 손상, 뇌질환, 약물중독 등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떨림


눈떨림 증상 에는 선천적인 경우 생후 얼마지나지 않아서부터 머리흔들림과 함께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성인이 된다고해도 그 증상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눈떨림


이러한 선천적 눈떨림 경우에는 눈의 촛점이 맞지 않고 시력발달에 문제가 생기며 시력이 저하됩니다. 하지만 자각증상은 없습니다. 


눈떨림


하지만 촛점이 잘 안 맞고 눈동자가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상당한 피로감을 호소하게 되며 시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촛점이 맞지 않아 잘 보려고 얼굴방향을 틀어줘야 하기 때문에 눈동자가 심하게 움직이고 머리까지 흔들리게 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눈떨림


현재로서는 이 선천성 눈떨림 증상 고칠 수 있는 의학적 기술이 없습니다. 물론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3세 이전에 약시 훈련으로 어느 정도 완화될 수 있지만 너무 어린 나이라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눈떨림


하지만 시력관리와 훈련등을 통해 어느정도 머리 떨림 증상 등을 완화시킬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눈떨림 증상 보유자라면 좀 더 많은 자료와 상담 등을 통해 자신과 맞는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 


눈떨림


그러면 이런 눈떨림 증상과는 다른 눈꺼풀떨림 증상은 안검미오키미아라서 해서 눈 주변 안륜근이 의지와는 상관없이 경련을 일으켜 윗눈꺼풀과 아래눈꺼풀이 실룩실룩 움직입니다. 


눈떨림


이러한 눈꺼풀떨림 증상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눈의 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눈떨림 증상과 구분해서 봐야 합니다. 


눈떨림


눈 위아래가 실룩실룩 경련을 일으키는 눈꺼풀떨림 증상 원인은 몇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는 눈떨림 원인과는 다르니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눈떨림


눈떨림 과는 다른 눈꺼풀떨림 원인 첫번째는 카페인 과다섭취입니다. 카페인은 심박수와 대사를 올리는 작용이 있고 근육을 흥분시킵니다. 


눈떨림


눈떨림 과는 다른 눈꺼풀떨림 원인 두번째는 스트레스입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러가지 형태로 반응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눈꺼풀 경련입니다. 


눈떨림



눈떨림 과는 다른 눈꺼풀떨림 원인 세번째는 알레르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히스타민이 분비되어 몸이 그에 반응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눈 주변이 붓거나 가려운 것도 알레르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눈떨림


눈떨림 과는 다른 눈꺼풀떨림 원인 네번째는 수면부족입니다. 눈꺼풀은 우리 몸 중 가장 민감한 근육 중 하나입니다. 조금이라도 균형이 무너지면 큰 영향을 받습니다. 


눈떨림


눈떨림 과는 다른 눈꺼풀떨림 원인 다섯번째는 안경도수가 맞지 않아서일 수 있습니다. 책을 읽거나 컴퓨터를 할 때 눈꺼풀이 떨린다면 도수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