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 타자연습 새로운 버전으로 연습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요즘이야 마우스로 휙휙 딸깍딸깍 하고 있으면 좋겠지만 글을 써야만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인터넷서핑이 아닌, 업무를 위해서라면 더 그럴텐데요 설마 아직도 독수리타법이라는 걸로 밀고 나가고 있진 않겠죠? 심심할 때 놀기에도 좋은 한컴 타자연습 새로운 버전으로 연습하기 한 번 해 보실래요? 



지금까지는 다운로드해서 컴에서 창을 열어서 많이 한컴 타자연습 했었는데 인터넷상으로 바로 연습할 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한컴타자연습


새로나온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에서는 웹기반의 새로운 버전으로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와 함께 타자 연습 외에도 동전쌓기, 두더지잡기 등의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버전으로 나온 한컴 타자연습 해 볼까요?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에는 자리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그리고 타자게임으로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 뒤집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에 게임랭킹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하려고 실행하려면 팝업차단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팝업창이 뜨면서 타자연습과 타자게임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이 화면이 조금 오래 있는 편이라 혹시 안열리는게 아닐까 생각들 수 있지만 조금만 기다려 보세요. 5초 안에는 아마 타자연습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것입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에서는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처음에 자리연습부터 들어가 보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자리연습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1단계부터 8단계까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자리연습 1단계와 8단계의 차이를 이미지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키보드이미지 위의 가이드라고 하는 부분이 ON으로 되어 있으면 손그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키 위치를 손가락으로 알려줍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자리연습 에서 가이드를 OFF로 한 경우 손그림이 나오질 않습니다. 손가락으로 키위치를 알려주는 가이드를 켰다가 껐다가 하면서 타자연습을 하다보면 빨리 잘 칠 수 있을 듯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낱말연습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여기서도 단계는 1부터 8까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이드 또한 on/off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짧은 글 연습 선택해 보았습니다. 모든 문장, 역사와 문화, 속담과 명언, 기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짧은 글 연습에서 모든 문장을 선택해서 나오는 문장을 쭉 따라서 적어봅니다. 진행동, 현재타수, 최고타수, 목표타수, 정확도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진행도가 0에서 100% 될때까지 쭉 따라서 타자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짧은 글 연습 결과 빠르기는 285, 정확도 96%, 5분 35초가 걸렸습니다. 이것이 어느정도의 실력인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로그인하고 했다면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게임으로 타자연습할 수 있는 코너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게임 중 하나인 동전쌓기 선택해서 게임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버 일반 01로 입장해 보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게임에서 동전쌓기로 들어가면 방을 검색하거나 방을 생성해서 누군가와 함께 해 볼 수도 있고 혼자놀기를 선택해 혼자서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놀기로 들어갔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동전쌓기 게임은 위에서 내려오는 단어들을 그대로 따라 적으면서 자신의 캐릭터에 동전이 쌓이고 상대방의 단어가 적힌 동전을 부수기도 합니다. 저는 졌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게임에서 두더지잡기를 해 보겠습니다. 말랑말랑 무브먼트의 캐릭터가 사라지기 전에 두더지와 함께 나오는 글을 타이핑합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게임 판뒤집기 입니다. 혼자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서 팀원과의 호흡, 전략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중 판뒤집기 게임은 게임시작을 클릭하면 대기방목록이 뜨고 그곳에서 방을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방을 새로 만들거나 자유대전 자동입장, 클린대전 자동입장 등으로 구분됩니다. 비밀방 등에서는 친구와 둘이서만 즐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새로운 버전 어떤가요? 무료설치해서 하는 것도 재밌었지만 이렇게 게임으로 즐길 수도 있어서 또 색다른 느낌입니다. 꼭 타이핑 연습을 위해서가 아니라 기분전환 겸 해서 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