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퇴직금 계산방법 간단합니다. 


지금 당장 퇴직, 퇴사할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만약 내가 퇴사를 하게 된다면 퇴직금은 얼마나 될까? 궁금하신 적 없나요? 적금, 예금 들어놓고 이자가 얼마 붙었나? 궁금한 것처럼 가끔 이런 궁금점이 생깁니다. 그래서 불현듯 알아본 퇴직금 계산방법 아주 간단하네요.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퇴직금 계산방법 각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우선 다음에서 퇴직금 계산방법 으로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바로 아래의 창입니다. 여기에 입사일과 퇴사일을 넣고 기본급과 수당 등을 기입한 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대강의, 참고할 만한 퇴지금액수가 보입니다. 

퇴직금계산방법


네이버에서 퇴직금 계산방법 검색하면 아래의 창이 나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입사일과 퇴직일 대강 적어넣고 3개월급여총액과 연간 상여금 총액, 연차수당을 기입후 계산하기 눌러주시면 대강의 퇴직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퇴직금계산방법


그러면 또다른 퇴직금 계산방법 확인해 볼까 합니다. 포털에서 고용노동부를 검색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퇴직금계산방법


또다른 퇴직금 계산방법 으로는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러면 바로 고용노동부의 퇴직금계산을 할 수 있는 창으로 연결됩니다. 

퇴직금계산방법


만약 고용노동부로 검색해서 들어갔다면 밑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바로 아래의 이미지는 고용노동부 첫 화면이고 그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퇴직금 계산방법 확인할 수 있는 퇴직금, 고용보험, 근로기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퇴직금을 클릭하면 됩니다. 

퇴직금계산방법

퇴직금계산방법


그러면 퇴직연금 등과 관련된 글을 읽어볼 수 있는데 그건 아래에 다시 설명하고 우선 퇴직금 계산방법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아래로 보면 퇴직금 계산기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합니다. 



퇴직금계산방법


퇴직금 계산하기 창이 나왔습니다. 아래와 같이 쭉 나와있는 것을 보면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싶긴 합니다. 입사일자, 퇴직일자 등을 작성하고 평균임금계산 기간보기 클릭하면 재직일 수가 나옵니다. 

퇴직금계산방법


퇴직금계산방법


퇴직금계산방법


그러면 위의 빈칸에 맞추어서 날짜등을 기입하고 임금과 수당등도 기입해 퇴직금 계산방법 통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대강의 금액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사일자는 2017년 1월1일, 퇴직일자는 2020년 1월1일로 기입해서 평균임금계간 기간보기 클릭해 보았더니 1095일을 한 것으로 나옵니다. 

퇴직금계산방법


그럼 여기에 퇴직금 계산방법 대강 확인들어갑니다. 퇴직하기 3개월전의 임금을 계산하게 됩니다. 2019년 10월1일부터 31일 한달간의 기본급과 기타수당, 11월, 12월도 한달씩의 기본급과 기타수당을 적어줍니다. 



지금 이 퇴직금 계산방법 에서는 날짜를 딱 한달로 떨어지게 했지만 15일, 20일 등 중간에 나오게 될 수도 있으니 그에 맞춰서 기간별 일수와 기본급, 기타수당이 달라집니다. 


한달 기본급을 150만원, 기타수당은 30만원으로 가상의 금액을 기입한 후 퇴직금 계산방법 따라서 계산한 결과 1일 평균임금과 대강의 퇴직금이 계산되었습니다. 

퇴직금계산방법



아래는 퇴직금 계산방법 예제입니다. 


퇴직금계산방법

퇴직금계산방법

퇴직금계산방법


그리고 퇴직금 계산방법 확인하다보니 퇴직연금이라는 것에 대한 설명이 있어 더 읽어보았습니다. 퇴직연금제도란 확정급여형, 확정기여형, 개인형 세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는 근로자들의 노후소득 보장을 위해 근로자의 재직기간 중에 사용자가 근로자의 퇴직급여를 금융기간에 적립하고 이 적립금을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운용하다가 55세 이후에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수령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퇴직연금


퇴직연금


퇴직연금


퇴직연금



이렇게 퇴직연금 및 퇴직금 계산방법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퇴직금 =[(1일 평균임금 X 30일) X 총 계속근로기간]÷ 365 라는 공식으로 간단하게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방법 통해 얼마정도의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았다면 일시불로 받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위의 퇴직연금 방식으로 받을 것인지, 어떤 방식이 좋은지 등을 알아보는 공부를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