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 및 주의사항 

신경계감각기관용 의약품 중 안과용 약제로 전문의약품인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 및 주의사항 어떤게 있는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의 진찰을 받게 될텐데요, 쉽게 말하면 결막염과 안검염, 각막염 등에서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결막염 그러면 알레르기성을 먼저 의심할 수 있는데 이 포러스 안연고는 황산폴리믹신 B 및 황산네오마이신 감수성균에 의한 결막염과 안검연, 각막염에 효능 효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덱사메타손 1mg/g, 네오마이신황산염 3.5mg/g, 폴리믹신B황산염 600IU/g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포러스 안연고 용법용량은 하루에 3~4회, 결막낭내에 소량 도포하거나 잠자기 전에 점안액과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표재성 단순포진성 각막염, 마이코박테리아의 안과감염, 눈의 진균감염환자, 신생아, 사상균 및 결핵균 안감염 환자, 본인 및 가족 중 녹내장 병력이 있는 환자, 각막 손상 및 궤양환자, 이 약에 과민증 환자, 각막의 이물질을 잘못 제거한 경우는 이 포러스 안연고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택트렌즈를 끼고 있다면 이 약을 투여할 때 렌즈를 제거해야 하며 10일 이상 장기 투여할 경우에는 지속적인 안압검사를 해야 합니다. 또한 감염부위 재발방지를 위해 증상완화 이후에도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 제대로 보려면 며칠간 지속적으로 치료하는것이 좋지만 총 투여기간은 14일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투여한지 일주일이 지나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 싶으면 투여를중지하고 다른 약물 사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와 항균제가 함유된 경우 사용후 2차 감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이 이 포러스 안연고 투여 중에 수두 또는 홍역에 감염되면 치명적인 경과에 이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부 및 수유 중인 경우는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치료상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 보기위한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보다 높다 판단될 때만 투여해야 합니다. 


포러스 안연고 주의사항 으로는 가장 기본적으로는 점안용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점안할 때 용기 입구가 눈에 직접 닿지 않도록하며 가능한한 공동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하나의 포러스 안연고 주의사항 으로서는 보관할 때 소아의 손에 닿지 않도록 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포러스 안연고 그리고 유명한 네오덱스 안연고는 성분이 똑같습니다. 결막염과 안검염, 각막염에 그 효능 효과 발휘하게 됩니다. 세균 감염증을 치료하고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약으로 처방시 의사의 지시에 잘 따라야 합니다. 

의사에 따라 지시사항이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하루에 2~5회 안쪽으로 바르게 됩니다. 포러스 안연고 바르면서 가려움이나 부종 등의 증상이 심하게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렌즈를 제거한 후 사용해야 하며 다른 안약과 함께 포러스 안연고 병용할 경우는 5~10분 정도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검색을 하다보면 이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를 의외의 상황에서 봤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피부에 발랐는데 좋아졌다, 아기들의 피부에도 처방되는 연고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제제이므로 장기 사용은 절대 불가하며 1주일 이내로만 사용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성인인 경우도 눈 주변 피부등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피부과에서 이 포러스 안연고 처방을 하기도 합니다. 눈 주변 피부에 피부연고를 바르면 눈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포러스 안연고 효능 효과 및 주의사랑 훑어보았습니다.개봉하지 않은 경우는 사용기한까지, 개봉한 후에는 1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안연고를 발랐을 때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바를때와 보관상의 주의사항 등에 관련해서 그리고 점안용 이외로 사용하는 경우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